건너뛰기 메뉴



인권경영헌장
시민이 신뢰하는 지속가능한 BEST 공기업

인권경영헌장

<부천도시공사 인권경영 헌장>

우리는「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도시활력 회복과 주거환경 개선」을 사명으로, 우리의 미션 달성을 위해 노력한다. 

나아가 우리는 세계인권선언을 실천하고 스스로의 권리뿐만 아니라 타인의 권리를 존중하며 인권보호와 증진, 공기업 전반의 인권경영 확산에 기여하여, 궁극적으로「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최우선적으로 보장하는 신뢰받는 일류 공기업」을 지향한다. 

이를 위해 우리는 모든 경영활동 과정에서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지키기 위해 임직원이 준수해야 할 행동규범, 가치판단 기준으로서『부천도시공사 인권경영헌장』을 다음과 같이 선언하고 그 실천을 다짐한다. 

하나. 우리는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등의 가치를 지지하는 국제기준 및 규범을 존중하고 지지한다. 
하나. 우리는 임직원을 포함한 이해관계자에 대하여 인종, 종교, 장애, 성별, 출생지, 정치적 견해 등을 이유로 차별하지 않으며, 사람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을 한다.
하나. 우리는 임직원의 권익보호를 위해 결사 및 단체교섭의 자유를 보장한다.
하나. 우리는 안전하고 위생적인 작업환경을 조성하여 산업안전을 보장한다. 
하나. 우리는 어떠한 형태의 강제노동과 아동노동을 허용하지 않는다. 
하나. 우리는 정부, 경기도, 부천시, 언론사, 업무계약자, 지역주민 등 모든 이해관계자의 인권을 존중한다.
하나. 우리는 사업이 행하여지는 현지 주민의 생명권, 안전에 대한 권리 및 재산소유권을 존중하고, 부천시민의 생활권 보장을 위한 공공사업에 앞장선다. 
하나. 우리는 사업 실행에 있어서 업무상 수집한 개인정보를 보호한다. 
하나. 우리는 국민과 미래세대의 건강하고 쾌적한 삶을 위해 환경보전에 최선을 다하고, 첨단산업과 사람이 공존하는 도시가치를 창출한다.

이 같은 약속을 위해 우리는 임직원을 비롯한 모든 이해관계자가 보편적 자유와 권리, 인간의 존엄성을 보장받으면서 지속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