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부천시교통정보센터
시민이 신뢰하는 지속가능한 BEST 공기업

부천시교통정보센터

부천시교통정보센터의 설립목적 및 배경

교통정보센터 외부, 내부 모습

효율적인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하여, 부천시민에게 원활한 교통흐름과 정확한 교통정보를 제공하고, 교통안전의 증진을 추구하며, 도로의 효율적인 이용을 도모하고자 합니다.
※ ITS, 즉 지능형 교통체계(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는 전자, 정보, 통신, 제어 등의 기술을 교통체계에 접목시킨 첨단 교통시스템이며, 신속, 안전, 쾌적한 차세대 교통체계를 구축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부천시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부천시교통정보센터의 역할

부천시 전역을 대상으로 실시간으로 교통상황을 모니터링하고, 타 기관(서울시, 광명시, 인천시, 한국도로공사 등)과의 연계를 통한 실시간 교통정보 수집 및 제공, 웹, 도로전광표지, BIT, PIS 등을 이용한 교통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정보

소통정보
주요 간선도로와 고속도로에 대한 실시간 소통상황정보, 반복정체정보를 제공합니다.
영상정보(CCTV)
부천시와 인접 도시의 주요 지점에 대한 실시간 동영상(CCTV) 정보를 제공합니다.
도로전광표지(VMS)
정보 도로상에 설치된 도로전광표지(VMS)의 실시간 문자 표출정보를 제공합니다.
주차장정보(PIS)
송내역 주변의 공영주차장에 대한 실시간 주차정보를 제공합니다.
경로안내
사용자가 지정한 시점에서 종점까지의 경로를 전자지도에서 안내하여 드립니다.
통계정보
부천시의 소통정보, 사고정보, 상습 정체정보 등에 대한 통계정보를 제공합니다.

찾아오시는 길

버스
- 노선번호 5-3, 013-1, 23, 700번 버스 이용

지하철
- 7호선 신중동역 : 1번 출구 보배어린이공원, 중2동 방향 300m → 꿈마을사거리에서 심원초등학교 방향(남) 30m
- 1호선 부천역 : 4, 5번 출구 부천북부역방향 170m → 소신여객차고지에서 5-3번 버스이용 → 꿈마을 정거장 하차

다음 카카오 지도 출력

위도 : 37.501984

경도 : 126.780698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옥산로 92

높이 : 500

설명 : 부천시교통정보센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