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언론보도방
시민이 신뢰하는 지속가능한 BEST 공기업

언론보도방

부천도시공사, 지식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독서토론회 개최

작성자
최은영
등록일자
2024년 7월 9일 15시 19분 15초
조회
72

부천도시공사, 지식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독서토론회 개최

독서문화 확산 및 인권경영 실천을 위한 인권독서토론

 

부천도시공사(사장 원명희)는 지식나눔문화 확산을 도모하고자 사내 독서동아리 안다미로」  및 인권지킴이 회원 15명을 대상으로 합동 인권 독서토론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독서토론회는 인권을 주제로 관련 도서를 선정, 한달 간 독서 후 개최되었으며, 개인별 인권 도서 발제 인권 관련 동영상 시청 공사 내 인권 관련 내부 이슈 토론 순으로 진행되었다. 토론에서는 성차별, 장애인 인권, 개인정보보호 등 일상생활에서 흔히 겪는 인권 관련 이슈들을 총망라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눴다.

 

토론회에 참석한 직원들은인권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주어져 감사하다. 이번 기회를 통해 사내 인권경영이 신장되기를 기대한다”, “토론회에서 다른 이의 의견을 경청하고 내 생각을 조리있게 말하는 과정을 통해 지식나눔의 즐거움을 알게 되었다. 지식나눔행사가 앞으로도 계속되길 바란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공사는 직장 내 독서문화 정착을 위해 사내 작은 도서관 운영 독서정보 소식지 발행 동아리 참여 직원 대상 매월 도서 제공 등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다. 작년에는 꾸준히 전개하고 있는 독서활동들을 인정받아 4년 연속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 직장에 선정된 바 있다.


원명희 사장은 대한민국 성인 독서율이 역대 최저치를 기록하고 있다. 이에 공사는 직장 내 독서경영을 활발히 추진하여 직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인적 역량 강화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1. JPG 파일 독서토론.jpg [ Size : 164.78KB , Down : 28 ] 미리보기 다운로드

목록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