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언론보도방
시민이 신뢰하는 지속가능한 BEST 공기업

언론보도방

부천도시공사, 지방공기업 최초 6회 연속 CCM인증 획득

작성자
최은영
등록일자
2024년 6월 13일 11시 48분 39초
조회
122

부천도시공사, 지방공기업 최초 6회 연속 CCM인증 획득

- 시민의 신뢰를 최우선으로, 고객중심기업으로 더욱 공고해져 -

부천도시공사(사장 원명희)12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공정거래위원회 주관으로 개최된 ‘2024년 상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수여식에 참석, 6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이다.

 

2014년 지방공기업 최초로 CCM 인증을 획득한 공사는 지속적으로 주민과 소통하며 임직원의 소비자중심경영 참여에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인 결과, 올해 6회 연속 재인증을 획득하였다.

 

공사는 2023년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90.9점으로 동일 평가군 내 3위의 우수한 성적을 달성하였으며 시민행복참여위원회 신설, 시민모니터단 운영, 부천시민과 함께하는 자체 고객서비스헌장 점검 등 사업 추진에 있어 주민 참여를 강화했다는 측면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 밖에도 공사는 최근 지역대학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CCM 대학생 서포터즈를 구성하였으며 이를 활용하여 새로운 방식의 주민참여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서포터즈로 위촉된 대학생 A양은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보탬이 된다고 생각하니 설레임과 동시에 막중한 책임감이 느껴진다. 부천시민께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보탬이 되도록 열정을 다하겠다며 하반기 시작되는 대학생 서포터즈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원명희 사장은 소비자중심경영을 통해 향상된 고객경험과 고객감동을 제공하는 공사가 되는 것이 목표라고 밝히며앞으로도 끊임없는 소통과 혁신으로 시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1. JPG 파일 ccm1.jpg [ Size : 632.39KB , Down : 34 ] 미리보기 다운로드

목록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