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사국민체육센터 회원 주차난 해결 방안 열렸다!
- 작성자
- 최은영
- 등록일자
- 2024년 9월 25일 16시 11분 6초
- 조회
- 446
소사국민체육센터 회원 주차난 해결 방안 열렸다!
▶ 김주삼 의원 발의 주차장 조례 개정으로 10월 1일부터 소사근린공원주차장 3시간 무료 주차 가능
부천도시공사(사장 원명희)는 일일 3천명 이상의 회원이 방문하는 소사국민체육센터의 심각한 주차난을 해소할 수 있는 길이 드디어 열렸다는 소식을 24일 전했다.
지난 몇 년간 소사국민체육센터 주차 문제 해결을 위해 부천시, 부천도시공사 등 유관 기관과 적극 협의하여 부천시의회 김주삼 의원(사 선거구, 소사본동, 소사본1동)이 대표 발의한 ‘부천시 주차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제279회 부천시의회 임시회에서 가결됨에 따라 부천시가 운영하는 공공시설을 유료로 이용할 경우, 관내 공영주차장을 3시간까지 무료 주차할 수 있게 되었다. 기존 소사국민체육센터 회원들은 60여면 뿐인 부설주차장을 이용, 불편을 겪어왔지만 이제 10월 1일부터 소사근린공원 공영주차장(150면)을 3시간까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와 관련해 김주삼 의원은 “이번 조례 개정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공공시설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시민들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부천도시공사는 소사국민체육센터 회원들의 원활한 주차장 이용을 위하여 소사근린공원 공영주차장의 주차관리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고, 센터 회원 프로그램과의 연동을 통해 즉시 주차 감면 혜택이 적용될 수 있도록 개선 중이며, 9월 중으로 모든 준비를 마칠 예정이다.
한편, 원명희 사장은 “이번 조례 개정은 시의회, 부천시, 도시공사가 상호 긴밀히 협조하여 지역사회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한 좋은 선례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시민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