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도시공사, 안전일터 조성의 날 캠페인 추진
- 작성자
- 최은영
- 등록일자
- 2025년 2월 12일 11시 40분 29초
- 조회
- 189
부천도시공사, 안전일터 조성의 날 캠페인 추진
부천도시공사(사장 원명희)는 오정레포츠센터에서『안전일터 조성의 날』을 맞아, 근로자와 시민이 함께하는 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안전일터 조성의 날』은 근로자와 시민이 안전활동에 적극 참여함으로써 현장의 위험 요소를 사전에 점검하고 개선하여, 재해를 예방하고 안전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동절기 시설물 안전점검 ▲오정레포츠센터 옹벽 점검 ▲시민 이용시설 점검 ▲근로자 재해예방을 위한 안전보호구 착용 방법 및 밀폐공간 안전작업 방법 교육 등 다양한 안전 점검과 교육 활동이 진행되었다.
원명희 사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안전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임을 다시 한 번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근로자와 시민 모두가 안전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일상 속에서 안전 실천이 자연스럽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부천도시공사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안전 점검과 예방 활동을 통해 시민과 근로자가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도시 환경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다양한 안전 캠페인과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지역사회 전반에 자율안전환경 문화를 확산시키고, 자기규율 예방체계 구축을 통해 체계적인 재해 예방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