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주거복지센터, 제8회 대한민국주거복지문화대상 ‘혁신상’수상
- 작성자
- 전**
- 등록일자
- 2025년 11월 21일 8시 44분 48초
- 조회
- 48
부천도시공사(사장 원명희)는 지난 11월 20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개최된 ‘제8회 대한민국 주거복지문화대상’에서 기관부문 ‘혁신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주거복지문화운동본부가 주관하고 국토교통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주거복지문화대상’은 주거복지 향상에 기여한 개인, 단체, 기관을 발굴하여 시상함으로써 주거복지 문화의 확산과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부천시주거복지센터는 2021. 3월에 개소한 이래, 부천시민을 위하여 맞춤형 주거복지상담과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주거취약계층 주거상향지원사업 및 긴급주거지원을 위한 안심드림주택 운영, 다양한 주거환경개선사업 등을 수행하여 자력으로 주거문제를 해결할 수 없는 저소득계층의 주거수준 향상과 주거안정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부천시주거복지센터의 금번 수상은 지역내 소방서, 복지재단, 공인중개사 등 다양한 주체와의 협업을 통해 주거취약계층 등의 주거상향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한 것에 따른 것으로,
염재현 부천시주거복지센터장은 “앞으로도 더욱 많은 지역사회내 복지자원을 발굴하고, 그들과 폭넓고 두터운 협업체계를 구축함으로써 부천시주거복지센터가 지역사회의 든든한 복지자원으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