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국영기업 부천시교통정보센터 방문
- 작성자
- 최은영
- 등록일자
- 2024년 9월 25일 15시 11분 2초
- 조회
- 82
베트남 국영기업 부천시교통정보센터 방문
부천도시공사(사장 원명희)는 베트남 국영기업 NWETATCO 임직원들이 부천시교통정보센터의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 및 운영을 벤치마킹 하기 위해 교통정보센터를 방문했다고 19일 밝혔다.
NWETATCO는 스마트시티 프로젝트를 구현하는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환경, 교통, 에너지 등 도시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빅데이터플랫폼을 구축하는 등 ITS 분야 및 스마트시티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이다.
이번 방문은 NEWTATCO가 베트남에서 ITS 시범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해외 우수사례 벤치마킹 대상지로 부천시교통정보센터가 선정되어 진행된 것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당사의 역량이 입증됐다고 볼 수 있다.
부천시교통정보센터는 방문단에게 부천시지능형교통체계(ITS) 기반시설 및 운영현황에 대해 소개하고, 교통정보센터 상황실 견학을 진행하였으며. 방문단은 부천시의 스마트교통신호시스템, 통합주차관리시스템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도시공사는 ITS 사업관리용역 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ITS 사업의 기획 구축 준공 등 사업의 전반적인 체계에 대해 기술적 자문도 함께 제공하여 방문단의 큰 호응을 얻었다.
부천도시공사 원명희 사장은 “NWETATCO기업이 베트남 ITS 사업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기를 바라며, 우리 도시공사와 부천시가 앞으로도 ITS와 스마트시티 분야의 글로벌 시장에서 무한한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