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언론보도방
시민이 신뢰하는 지속가능한 BEST 공기업

언론보도방

부천도시공사, 모로코 라바트에 ‘K-교통’ 심는다… KOICA ODA 사업 수주

작성자
전**
등록일자
2025년 12월 11일 15시 2분 31초
조회
25

부천도시공사(사장직무대행 이정만 도시개발본부장)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발주한 모로코 라바트 대중교통 중심 친환경 교통체계 구축사업 PMC(사업관리 및 컨설턴트) 용역을 최종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북아프리카 모로코의 수도 라바트(Rabat)에 한국의 선진 교통 기술과 노하우를 전수하여 친환경 대중교통 시스템 구축을 지원하는 공적개발원조(ODA) 프로젝트다.

부천도시공사는 민간 엔지니어링 업체와 컨소시엄(부천도시공사, 제일엔지니어링종합건축사무소, 에드윈테크)을 구성하여 이번 사업 입찰에 참여했으며, 기술력과 사업 수행 능력을 인정받아 최종 사업자로 선정되었다. 전체 사업비는 약 11억 원 규모이며, 이 중 부천도시공사는 27.7%의 지분을 가지고 사업에 참여한다.

 

특히, 공사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공사가 보유한 지능형교통체계 운영 및 구축 노하우와 친환경 전기버스 인프라 관리 역량을 바탕으로, 모로코 공무원 및 실무진에게 이론 교육과 현장 견학을 포함한 체계적인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부천도시공사 이정만 사장직무대행은 이번 사업 수주는 부천도시공사의 우수한 교통 관리 역량이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인정받았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성공적인 사업 수행을 통해 모로코 라바트의 교통 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공사의 글로벌 위상을 높이는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천도시공사는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해외 스마트시티 및 교통 인프라 구축 분야 진출을 더욱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1. JPG 파일 센터 전경.JPG [ Size : 6.47MB , Down : 11 ] 미리보기 다운로드

목록보기



TOP